여행 전 숙소를 고를 때, 합리적인 소비를 위해 가격과 혜택을 꼼꼼히 비교해보신 경험 다들 있지 않으신가요? 실제로 여기어때 UX 리서치팀의 고객 설문에서도 모텔, 호텔, 펜션 등 카테고리와 관계없이 가격이 최우선 탐색 조건이라는 결과가 나왔어요.
이처럼 고객에게 가격 경쟁력을 잘 소구하여 구매 결정에 도움을 주려면, 탐색 과정 전반에 걸친 효과적인 가격 커뮤니케이션이 핵심이에요. 특가나 쿠폰을 제공하는 제휴점 입장에서도 혜택이 잘 드러나는 것이 매출과 직결되는 만큼, 그 중요성은 더욱 크다고 볼 수 있죠.
오늘은 이토록 중요한 가격 혜택 커뮤니케이션을 어떻게 개선하고 실험했는지, 그 과정에서 고객과 제휴점 모두의 니즈(Needs)를 어떻게 반영했는지, 또 실험 결과를 분석해 어떤 추가 개선을 도출했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담아보려해요.